강동마을미디어지원센터

프로그램상세

우리 가족 이모티콘 만들기

우리 가족 이모티콘 만들기

정원
12   (9명 신청 중)
차시
6차시
모집기간
2023-04-28 ~ 2023-05-10
교육기간
2023-05-11 ~ 2023-05-30
장소
미디어공부방
요일
화,목
수강료
24,000원
시간
14:00 ~ 16:00
문의
02-474-7895~6
대상
강동구 거주 또는 생활권역인 주민만 가능(타지역 수강 불가)
유의사항
이 프로그램은 스케치북(Sketchbook) 앱을 설치한 태블릿PC가 필요합니다. 개인 태블릿PC가 없다면 수업 전 센터에서 대여해 수강할 수 있습니다.

프로그램 진행중 사진·영상 촬영이 있을 수 있습니다.

동의하는 경우에만 프로그램 신청 바랍니다.

프로그램 참여시 촬영 및 초상권 사용 동의 안내



<교육소개 : 강사_ 손나경 작가>

가족과 이용하는 카톡방에서 우리 가족의 얼굴이 담긴 이모티콘이 생긴다면 어떨까요?

가정의 달 5월을 맞아, 본 강좌에서는 스케치북 앱을 활용하여 가족 이모티콘을 그려봅니다.

디지털 작업이 처음이신 분들도 쉽게 접근하실 수 있게 기초부터 차근히 안내해드립니다. 사진으로만 남기던 우리 가족의 모습을 색다른 방법으로 남겨볼 수 있습니다. 우리 가족만의 특별한 이모티콘을 직접 내 손으로 만들어보세요~!


<회차별 강의 내용>
1차시_5. 11.() : 디지털 작업의 기초와 가족사진 탐구
- 스케치북 앱 사용법에 대해 알려드립니다. 선을 긋는 방법부터 저장하기, 채색, 도구 활용법을 사용해봅니다.

  • - 가족사진을 보며 특징을 골라 그림에 적용할 부분을 정리해봅니다.

 

2차시_5. 16.() : 가족 캐릭터 특징화

- 인물들의 각 특징을 살려 얼굴을 그려봅니다.
각자의 그림체에 맞게 그려 보고 그림체를 정하기 힘든 분들은 제시된 자료를 참고하여 캐릭터화 합니다.


3차시_5. 18.() : 각 캐릭터의 감정과 동작 익히기
- 개성을 살린 캐릭터들의 전신 비율을 잡아봅니다. 스탠딩으로 세워둔 캐릭터들의 모습을 기반으로 동작을 구현해봅니다.

 

4차시_5. 23.() : 디지털 채색화
- 디지털화 할 캐릭터를 골라 채색 진행을 해봅니다. 스케치부터 선화까지 툴 사용법을 익히며 완성해나갑니다.

 

5차시_5. 25.() : 가족 단체샷 그려보기
- 가족의 단란한 모습을 전체적으로 통일 시켜준 뒤 가족사진처럼 드로잉해봅니다.

단체 구도는 개인을 그릴 때보다 디테일이 많이 들어가는 작업이라 많은 자료 참고가 필요합니다.
 

6차시_5. 30.() : 가족 이모티콘 완성
- 정리가 끝난 단체샷을 채색까지 완성한 뒤 텍스트 배치 또는 직접 글씨를 써서 마무리합니다.

 


<준비물 : 참고할 가족사진(전신,반신,얼굴), 스케치북 앱이 설치된 태블릿(센터에서 대여 가능), 개인노트, 필기구>


 

< 강의 Q&A>

 

1. 디지털 드로잉 작업이 처음인데 수강이 가능할까요?

, 가능합니다. 기초 수강생분들을 위한 수업이기 때문에 앱 활용법을 처음부터 알려드릴 예정입니다.

 

2. 6회 수업시간 내에 다 마무리 할 수 있나요?

최대한 마무리하실 수 있게끔 도와드릴 예정이지만 수강생분들의 진도 차이는 있을 수 있으며 한 회차 수업이 끝날 때마다 소량의 과제가 나갈 예정입니다.

 

3. 가족사진을 따로 촬영해가야나요?

평소에 자연스러운 모습들을 촬영한 사진이 있다면 따로 촬영해오실 필요는 없습니다. 다만 참고할 사진이 부족한 경우에는 추가자료로써 촬영이 필요할 수 있습니다.

 

 

 

수강신청 시 유의사항

- 신청일 다음날 18시까지 입금처리되지 않는 경우 수강신청이 취소될 수 있습니다.

- 수강료 입금 시 '받는분에게 표기' 부분에 신청 프로그램명을 추가 기재해주세요.

) 홍길동_인스타1 2개 프로그램 신청 시 둘 다 기재 예) 이순신_유튜버,메타

- 정원 마감 후 수강 대기 등록이 가능하며, 결원 발생 시 개별 연락드립니다.

(대기자는 추가 모집 후에 입금해주세요)

- 정원의 60% 미만 수강신청 시 폐강될 수 있으며, 폐강 시 개별 연락 및 환불처리가 진행됩니다.
-수강료를 직접 입금을 원하실 때는 다음 계좌에 입금하고 연락 부탁드립니다(02-474-7895~6)
수강료 입금: 우리은행 1006-901-549361 (예금주: 강동구청)

 
맨 위로
쿠키를 지원하지 않는 브라우저이거나 브라우저 설정에서 쿠키를 사용하지 않음으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사이트의 일부 기능(로그인 등)을 이용할 수 없으니 유의해 주시기 바랍니다.